콘텐츠로 건너뛰기

일본 소도시 여행의 숨은 보석 후쿠오카에서 가까운 소도시 가라쓰 1박 2일 완벽 가이드

1. 가라쓰로 떠나는 1박 2일 여행 추천 이유

후쿠오카에서 가까운 소도시 가라쓰는 일본의 전통과 자연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후쿠오카에서 열차로 약 1시간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 이동이 편리합니다.
    렌트를 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가라쓰의 주요 명소를 즐길 수 있어 1박 2일 코스로 추천드립니다.

Tip: 렌트 없이 가라쓰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열차 시간표를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일정을 효율적으로 짤 수 있습니다.

2. 추천 숙소: 칼라리 (Karari)

가라쓰에서 특별한 숙박 경험을 원하신다면 칼라리를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1878년에 지어진 독채형 숙소로, 낮에는 카페로, 밤에는 숙박 시설로 운영됩니다. 오래된 고택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마치 시간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가격은 주말 기준 1인당 약 12만 원으로 조금 높은 편이지만, 고택의 정취를 즐기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Tip: 에어비앤비에서 예약 가능하며, 독채형이라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숙소를 찾는 분들께 특히 추천드립니다.

3. 가라쓰에서 꼭 가봐야 할 맛집 카와시마 토후텐

카와시마 토후텐은 가라쓰에서 꼭 가봐야 할 두부 전문점으로, 신선한 두부 요리를 아침, 점심, 저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조식(2200엔~3300엔)**은 가성비가 뛰어나며, 가격 대비 매우 만족스러운 구성을 자랑합니다.
    디너 메뉴도 있지만, 조식이 가장 추천할 만합니다.

Tip: 조식은 9시에 시작하니,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시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가능합니다.

4. 가라쓰 성과 니지노 마쓰바라 소나무 길

가라쓰의 또 다른 명소는 가라쓰 성과 인근에 위치한 니지노 마쓰바라 소나무 길입니다.
    가라쓰 성은 바닷가에 위치해 있어 산책을 즐기기 좋으며, 규모는 작지만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 있는 니지노 마쓰바라 소나무 길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지만, 산책을 즐기기에도 아주 적합한 장소입니다.

Tip: 소나무 길은 차로 지나가며 드라이브를 즐겨도 좋고, 걸으면서 자연을 느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5. 가라쓰의 명물 가라쓰 버거

가라쓰 여행 중 꼭 맛봐야 할 또 하나의 명물은 가라쓰 버거입니다.
    일본 3대 버거 중 하나로, 고소하고 풍부한 맛을 자랑합니다. 긴 소나무 길을 따라 산책하거나 드라이브한 후,
    가라쓰 버거를 즐기면 더욱 특별한 여행 경험이 될 것입니다.

Tip: 가라쓰 버거는 줄이 길어질 수 있으니, 방문 시 여유 시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6. 현지인만 아는 맛집 야키토리 술집

가라쓰에서 또 하나의 로컬 맛집은 야키토리 술집입니다.
    작은 마을임에도 불구하고, 현지인들로 가득 차 있어 만석일 경우도 많습니다.
    로컬 분위기를 제대로 느끼며 맛있는 야키토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저녁 한 잔과 함께 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Tip: 인기가 많아 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저녁 시간대에는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7. 가라쓰 여행 1박 2일 추천 일정

첫째 날: 가라쓰 도착과 주요 명소 탐방

• 10:27하카타역 출발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열차를 타고 가라쓰로 이동합니다. 약 1시간 10분 정도 소요되며, 가라쓰의 평온한 분위기로 여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11:34가라쓰 도착 및 점심
      가라쓰에 도착하면 가라쓰 버거에서 간단한 점심을 즐깁니다. 이 버거는 일본 3대 버거 중 하나로, 현지에서 꼭 맛봐야 하는 명물입니다.
    • 13:00가라쓰 성 탐방
      점심 후, 가라쓰 성으로 이동해 성과 바닷가를 감상합니다. 성은 크지 않지만 바다와 함께 어우러져 매우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성에서 사진을 찍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세요.
    • 14:30니지노 마쓰바라 소나무 길 산책
      가라쓰 성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니지노 마쓰바라 소나무 길은 일본 3대 소나무 숲 중 하나입니다. 바닷가를 따라 펼쳐진 소나무 숲에서 산책을 즐기며 자연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16:00숙소 체크인 (칼라리 Karari)
      고택 숙소인 칼라리에 체크인하고, 독특한 분위기를 느끼며 휴식을 취하세요. 칼라리는 낮에는 카페, 밤에는 숙소로 운영되는 곳으로 고즈넉한 매력을 제공합니다.
    • 18:30저녁 식사: 카와시마 호텐
      저녁은 가라쓰의 유명한 두부 전문점 카와시마 호텐에서 즐기세요. 가성비 좋은 두부 조식이 인기지만, 디너도 매우 훌륭합니다. 현지의 신선한 재료로 만든 요리들이 여행 중 피로를 풀어줄 것입니다.
    • 20:00야키토리 술집에서 로컬 분위기 만끽
      저녁 식사 후에는 현지 야키토리 술집을 방문해 일본 로컬 술집의 분위기를 느끼며 가볍게 술 한잔을 즐겨보세요. 이곳은 현지인들로 북적이는 인기 장소입니다.

둘째 날: 여유로운 마무리와 후쿠오카로 복귀

• 09:00카와시마 호텐에서 조식
      첫날 저녁을 못 즐겼다면, 아침 식사는 꼭 카와시마 호텐에서 즐기세요. 9시에 시작하는 조식은 두부 요리로 가득하며, 가성비가 뛰어나 현지 분위기를 더욱 만끽할 수 있습니다.
    • 10:30가라쓰 아침 시장 및 산책
      가라쓰의 작은 시장과 주변을 산책하며 현지에서 나오는 신선한 해산물과 특산물을 구경해보세요. 여유롭게 아침을 보내며 지역 특산품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입니다.
    • 11:30하카타로 출발
      마지막으로 하카타행 열차에 탑승해 후쿠오카로 돌아옵니다. 약 1시간 10분 정도 소요되며, 하카타역에 도착하면 여행이 마무리됩니다.

8. 렌터카 이용 시 추천 코스

렌터카를 이용하면 가라쓰 여행이 더욱 자유롭고 편리해집니다. 소나무 숲을 지나며 드라이브를 즐기고,
    현지 맛집을 자유롭게 탐방할 수 있습니다.
    또, 근처에 있는 제염소와 같은 관광지도 들러볼 수 있어 풍부한 여행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Tip: 렌트 여행을 할 경우, 소나무 숲 드라이브 코스를 꼭 넣어보세요.